본문 바로가기

개발새발 개발하기

[Eclipse] 자주 사용하는 템플릿 설정하기 (Mac 기준)

이클립스로 알고리즘 풀 때, 입력받기 위해 항상 쓰는 코드가 있다.

이 코드를 이클립스에 미리 등록해두고, 자동완성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!

 

먼저, 나는 입력받고 출력하기 위해, 항상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한다. 

이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, Eclipse -> Preference로 들어간다.

Preferences 창에서 Java -> Editor -> Templates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, 여기서 New.. 버튼을 누른다!

New..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창이 뜬다.

여기서 Pattern에는 아까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고,  Name에는 자동완성을 할 때 사용할 명령어?를 쓴다.

이 패턴을 사용해 자동완성을 했을 때, 원하는 곳에 커서를 두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부분에 ${cursor}를 넣어주면 된다!

다 됐으면, OK를 누르면 New Template 창은 사라지고, Preferences 창이 다시 뜨는데, 여기서 Apply and Close를 누르고 밖으로 빠져나온다.

이제 다음과 같이 내가 설정한 이름으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다!

 

import는 알아서 해주면 된다.

끝!